스페이스클라우드, 사진후기 이벤트 '컨셉데이' 개최

스페이스클라우드 컨셉데이, 사진=스페이스클라우드 제공
스페이스클라우드 컨셉데이, 사진=스페이스클라우드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촬영 스튜디오 사진후기 이벤트 ‘2023 컨셉데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컨셉데이는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된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컨셉사진을 이용후기로 공유하면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공간 쿠폰 등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4회를 맞은 컨셉데이는 촬영 공간에서 자기만의 개성과 컨셉을 표현하는 유저들을 지원하고, 스튜디오의 다양한 사용성을 이용후기를 통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촬영공간을 빌려 컨셉사진을 찍은 후 이용후기로 게시한 뒤 이를 이벤트 신청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스페이스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6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작 발표는 12일이다.

최우수 컨셉사진로 선정된 1등에게는 스페이스클라우드 공간쿠폰 10만원과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선물한다. 2등 4명에게는 공간쿠폰 7만원과 배민쿠폰 3만원, 3등 45명에게는 공간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제출한 후기 사진이 얼굴이 공개된 고화질 사진이거나 이용 후기가 공간 활용 팁이나 감동 사연이 포함된 정성스러운 내용일 경우 수상 확률이 높아진다고 스페이스클라우드 측은 전했다.

컨셉데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스페이스클라우드 유저를 대표하는 모델로 발탁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실제 지난해 컨셉데이 참가자는 올 상반기 서울시내 버스정류장 옥외광고와 스페이스클라우드 앱 메인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컨셉데이는 촬영 공간대여 시장이 커지면서 스페이스클라우드의 대표 이벤트가 됐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따르면 촬영스튜디오는 전문 촬영팀뿐만 아니라 개인 회원들도 스냅 프로필 촬영, 우정 사진, 기념일 사진, 댄스커버 등의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SNS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촬영 공간에 대한 수요는 매년 느는 추세다.

실제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촬영 공간 거래액은 2020년 촬영스튜디오 유형 출시 이후 매년 5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현재 스페이스클라우드 플랫폼에 등록된 촬영 스튜디오도 전국 6000여곳에 이른다.

스페이스클라우드 유저마케팅팀 관계자는 "역대 컨셉데이는 유저들이 촬영 공간에서 자신만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마음껏 표현하는 전통있는 이벤트"라며 "올해도 많은 분들이 친구, 가족, 연인과 컨셉사진 촬영을 통해 색다른 추억을 남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