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세계 여성의날 기념' 행사 진행

"주요 경영 가치인 다양성·형평성·포용성과 연결"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가 진행한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모습. 사진 =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엔에서 여성의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 보장 등의 요구에서 시작된 여성 지위 향상 운동을 기념해 1977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으며, 국내에서는 2018년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바 있다.

콘센트릭스는 글로벌 컨택센터 및 고객 경험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과 연결되는 날인 만큼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당일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삼성, 신도림, 서초, 용산에 위치한 각 사이트에 포토존을 마련하고, 여성의 권리와 자유를 상징하는 색인 보라색 아이템을 착용하고 함께 사진 촬영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여성 참정권을 뜻하는 장미 형상의 머랭 쿠키를 전달했다.

자발적인 SRG(Staff Resource Groups) 활동을 장려하고 있는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올해 새롭게 여성 리더들이 중심이 되는 NOW(Network of Women)를 발족하고, 여성이 자신의 역량과 리더십에 대한 잠재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려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주은심 대표는 "여성 직원 비율이 현재 62%인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성, 형평성 그리고 포용성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 공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