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4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 올려

37위 선정…지난해보다 2계단 올라

(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4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8점(1000점 만점)을 얻었다. 순위는 전년보다 2계단 오른 37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23.1점(700점 만점), 소비자조사지수는 236.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코웨이에 따르면,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노블' 등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는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myew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