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을 부르는 온라인 면접특강 성료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제공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제공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하반기 취업시즌을 맞이하여 면접 전략 특강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특강은 △면접 스크립터 작성과 면접 답변 전략 △면접 1분 스피치와 유형별 면접 전략 △화상면접 및 AI 면접 전략으로 취업준비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내용을 토대로 온라인 특강을 구성했다.

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측은 총 3회에 걸쳐 3일간 진행된 이번 특강에 60여명 이상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 박다인 학생은 “평소 면접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는데 코로나 이후 생긴 언택트 채용에 대비한 AI 면접 등 최신 동향도 알게되었고, 전체적인 면접 답변 전략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창이 컨설턴트는 “2022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AI 역량검사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이 특강에 소개되어, 청강대학교 재학생들도 실시간 AI 면접연습 방법을 배운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면접예상질문지 제공, 첨삭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로 취업준비생들의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대학일자리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을 위해 문화콘텐츠 분야 전문가 특강, 멀티크리에이터 지원사업 등의 취업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진로 탐색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등의 취업지원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