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엔지니어링, 행안부 안전산업박람회에서 IoT 솔루션 얼티비스 시연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이삭엔지니어링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2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CJ올리브네트웍스 이음5G Zone에서 안전관리 AIoT 올인원 플랫폼 얼티비스(Ultivis)를 시연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민안전증진을 위한 첨단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해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고, 관련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통한 안전 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관련 대기업/공공기관/해외바이어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전시회이다.
IoT 플랫폼 얼티비스는 사업 리스크를 관리하고, 생산성 향상과 운영비용을 절감해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으로 해당 전시회에서 이삭엔지니어링은 △건설 안전 솔루션 △시설 관리 솔루션 △물류 솔루션 등 3가지 적용 분야를 선정해 전시했다.
건설 안전 솔루션인 U-Safety는 다양한 현장 상황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를 활용해 화재, 연기, 심박수, 낙상, 온습도, 전류, 위치, 복합가스, 위험지역접근, 풍속, 중력, 기울기 등을 감지하고 건설 안전 관리의 스마트화를 실현한다.
시설 관리 솔루션은 센서 기반 시스템 구축으로 현장 인력 최소화해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웹모바일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상황 파악 및 대응 조치가 가능하다. 또한 조명, 냉난방기, 간판 제어 등 운영 자동화로 효율성을 증가시켜 별도의 전기공사 없이 다수의 시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스마트 물류 안전관리 솔루션은 화재 감지, 도난 감지, 위험구역감지, 물류 현장 환경 모니터링, 타이어 관리 시스템, 백신 트래킹 솔루션을 제공해 물류센터 내 사고 위험과 화재 피해 리스크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피해를 최소화한다.
금번 전시회를 통해 이삭엔지니어링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스마트씨티와 스마트팩토리 등의 사업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