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ICT 대상' 행사 개최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이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ICT 대상’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도가 높은 ICT 우수기업(중소, 중견, 벤처)을 발굴하고, 표창 수여를 통해 ICT 기업 및 산업의 범국가적인 인지도 향상 및 관련 종사자들의 사기 고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9점과 특별상 5점 등 총 14점에 대해 시상하며, 부문별로 디지털기술(혁신) 5점(표창3, 특별상2), 디지털확산(해외수출) 3점(표창2, 특별상1), 디지털인재(일자리) 3점(표창2, 특별상1), 디지털공헌(사회) 3점(표창2, 특별상1)을 선정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디지털기술(혁신) 분야는 미래 신기술 개발 및 투자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ICT 기업 △디지털확산(해외수출) 분야는 해외수출 산업의 국내외 위상을 높이고 해외 판로 확보 등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ICT 기업 △디지털인재(일자리) 분야는 고용 인원수, 고용 증가율이 높고, 기업 경영 건전성 등이 뛰어난 ICT 기업 △디지털공헌(사회) 분야는 ICT 기술로 사회적 문제(보건, 안전, 환경 등)를 해결하는 등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ICT 기업이다.

참가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2조의 2(벤처기업의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정의)에 해당하는 중견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해당 분야에서 2년 이상 활동을 지속한 기업이어야 한다. 단, 제한 기간 내 수상 기업 및 자격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기업(단체)은 제외된다.

참가 접수는 9월 16일까지며, 과기정통부, NIPA, ICT대연합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한 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완료된다. 이후 ICT 관련 산·학·연·관의 외부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와 과기정통부의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최종 선발된 표창 대상자는 개별 통보하며, 오는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2022 대한민국 ICT 대상’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ICT대연합 대외협력본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