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데나 프로토콜, 유럽 게임 플랫폼 G4AL와 파트너십 체결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은 유럽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G4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양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생태계의 발전과 P2E 게임을 널리 알리는 것이 목표로 한다.
G4AL은 캔디크러시사가 출신 유명 개발자와 게임 전문가들이 팀을 이루어 만든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 엔진, 런치패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풀스택 거래소 및 지갑, 등으로 생태계가 이루어져있고 모든 게임들에 사용되는 $GGT 토큰이 존재한다. G4AL이 처음으로 출시하는 게임은 엘리멘탈 레이더스(Elemental Raiders)라는 게임으로 오는 9월 론칭을 앞두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게임들을 온보딩하여 게임 관련 활동에 보상을 주는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으로 첫 출시하는 게임인 ‘캐니멀 클래시’ 오픈 베타 론칭을 이달 말에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콜라보 이벤트 또한 이달 진행된다.
이에 G4AL 관계자는 “루데나 프로토콜과의 파트너십은 아시아 마켓으로 진출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엘리멘탈 레이더스 출시를 앞두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시너지를 발휘하여 앞으로 있을 많은 마일스톤들을 채우며 Web3 커뮤니티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루데나 프로토콜 대표 Joshua Kim (조슈아 킴)은 “동종 업계에서 플랫폼 비지니스를 하는 G4AL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 서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서포트하여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하여 양사가 함께 힘을 합쳐 동양과 서양 시장을 타겟으로 같이 성장하여 Web3 게임 개발에 힘써 자생하는 생태계 조성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8월에 준비된 NFT 민팅 세일 및 P2E 게임 ‘캐니멀 클래시’ 오픈 베타 론칭을 앞두고 매주 목요일 빅이벤트 및 뉴스를 공개하고 있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