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노올쏘와 '1등급 의료기기' CDMO 계약

이광욱 KBIOHealth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왼쪽)과 이정길 이노올쏘 대표(사진 제공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광욱 KBIOHealth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왼쪽)과 이정길 이노올쏘 대표(사진 제공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서울=뉴스1) 이영성 기자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은 27일 의료기기업체 이노올쏘와 1등급 의료기기인 '외과용 다각 잠김 나사 제거 장치'에 대한 전 공정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IOHealth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지난 달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내 삽입용 의료용품 3등급 품목에 대한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계약은 센터의 첫 번째 의료기기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 지원 사례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의사인 이정길 이노올쏘 대표는 "아이디어만 있던 상황에서 KBIOHealth와 협업을 통해 뛰어난 성능의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돼 매우 고맙다"며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향후 KBIOHealth와 함께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정형외과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각오했다.

이광욱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은 "KBIOHealth는 정부 주도의 유일한 자체 시설로 CRO(연구개발 대행)를 비롯한 CMO 및 CDMO까지 수행하는 지원기관으로서, 국내 의료기기 기업 및 의사과학자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ly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