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으로 보던 그 장소네"…한국관광공사, 'K-게임' 투어 상품 만든다

검은사막 개발한 펄어비스와 공동 마케팅 MOU 체결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왼쪽), 김경만 펄어비스 서비스사업부분 김경만 이사(한국관광공사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일 펄어비스 본사에서 펄어비스와 K-게임 투어 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대표 게임 '검은사막'은 2014년 출시 이후 10년에 걸쳐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누적 가입자는 5000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 8월에 업데이트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은 조선시대를 콘셉트로 새로운 게임 배경을 추가한 신규 지역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게임 '검은사막 : 아침의 나라'와 연계해 외국인 대상 방한 관광 상품을 개발한다.

해당 게임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경복궁, 한국민속촌, 은평한옥마을 등을 여행 일정에 포함하고 게임에서 이루어지는 채집 활동을 여행 중 실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변형해 적용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관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게임과 연계한 투어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클룩(klook)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상품 출시를 전후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K-게임 투어는 게임과 관광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품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방한 수요를 발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