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제주로 떠나볼까"…글래드, '펫프렌들리' 서비스 개시

공항서 10분 거리 '메종글래드제주'…펫 동반 객실 선봬

메종글래즈제주의 펫 프렌들리 객실 내부.(글래드호텔앤리조트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글래드호텔앤리조트는 메종글래드제주가 제주시 내 5성급 호텔 중 최초로 반려동물 친화(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메종글래드제주는 반려견과 함께 제주를 여행하는 '펫팸족'(펫+패밀리)을 위해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룸'과 약 330㎡(100여 평) 규모의 '펫 그라운드'를 선보인다.

메종글래드제주는 제주 도심 속 호텔로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비행 후 이동 거리가 짧아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다.

먼저 펫 프렌들리 룸은 반려견과 투숙객이 모두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펫 헤리티지 스위트 △펫 헤리티지 프리미엄 등 총 13개 객실로 운영한다.

객실 내에는 △몽제 에어네트 펫 베드 △리카리카 펫 릴렉싱 방석 △딩동펫 펫 스텝 및 식기 등 다양한 펫 용품을 비치했다.

객실은 성인 2인과 객실당 소형 반려견 1마리가 입실할 수 있다. 펫 헤리티지 스위트 객실 한정으로 추가 요금을 내면 2마리까지 입실이 가능하다.

레스토랑이나 라운지 등 공용 공간에는 반려견 출입이 불가능하며 이외 공용 공간인 로비 등에서는 펫 캐리어를 이용해야 한다.

2층 야외에 마련한 펫 그라운드는 펫 프렌들리 룸 투숙객 전용 공간이다. 미니 어질리티(장애물)와 반려견이 뛰어 놀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했다. 반려견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야외 산책로 '메종 힐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종글래드제주는 반려견 유모차 대여 서비스, 호텔 셰프가 만든 수제 펫 메뉴, 반려견 행동 클리닉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