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푹 빠졌네"…美 애틀랜타서 K-관광 로드쇼 최초 개최
K-푸드, K-뷰티, K-팝 등 20여 개 기관 참여
"미 동남부 지역 최대 도시…한국 커뮤니티 빠르게 성장"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인 애틀랜타에서 'K-관광 로드쇼'를 최초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그동안 미 동·서부에 집중한 방한 관광마케팅을 애틀랜타 등 미 동남부 및 중부 도시까지 확장해 방한관광 성장세를 확고히 다져 나간다는 전략이다.
애틀랜타가 자리한 조지아주는 SK, 현대차, LG 등 현재 약 130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고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과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 미국 3대 항공사 중 하나인 델타항공도 올해 5월부터 '애틀랜타~인천' 직항 노선을 하루 2회로 증편해 대한항공 노선을 포함하면 매일 3회가 운행하는 등 방한관광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미국인은 86만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이상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애틀랜타 대표 명소인 '폰즈 시티 마켓'(Ponce City Market)에서 개최한 로드쇼는 경상북도, 대한항공, 델타항공, 여행사 등 20여 개 기관이 주제별 한국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특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BBQ, 대상, 롯데웰푸드 등은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 라면, 치킨, 떡볶이, 과자 등의 음식 체험존을 운영했다.
또 케이팝(K-Pop) 댄스 경연대회, 뷰티, 패션 등 다채로운 주제의 한국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사는 한국 헬스 케어에 대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건강검진, 한방, 웰니스 상품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조희진 한국관광공사 미주지역 센터장은 "애틀랜타는 미 동남부 지역 최대 도시이며, 한국 관련 커뮤니티가 빠르게 성장하는 곳"이라며 "애틀랜타에서의 첫 대형 로드쇼를 계기로 현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K-컬처 상품을 홍보해 방한 관광객을 집중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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