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트리뷰트포트폴리오 호텔 '더링크서울' 신도림에 개관
독창적인 호텔 디자인…141개 객실 갖춰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메리어트본보이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트리뷰트포트폴리오'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은 서울 구로구에 '더링크서울트리뷰트포트폴리오' 호텔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더링크서울은 트리뷰트포트폴리오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다. 세련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디자인과 한국적 예술 요소를 결합한 로비가 특징이다. 곳곳에서는 한국 전통 의상과 문고리, 창호 디자인을 재해석한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호텔은 19층에 걸쳐 16개의 스위트룸과 1개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을 포함해 14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객실 내부는 대리석 벽과 밝은 원목, 금속 디테일을 사용해 따뜻하고 편하는 분위기다.
더링크서울은 다양한 다이닝 공간도 갖췄다. 12층 올데이 레스토랑 '프레임'은 북유럽 스타일의 캐주얼한 레스토랑이며 13층 '펀치'는 유리 천장이 특징인 비어 펍이다. 1층 로비에는 라운지 바 '다임'과 베이커리 겸 카페 '제그'가 위치했다.
13층 피트니스는 시원한 개방감을 주며 야외 발코니 공간을 갖추고 있어 투숙객은 시내 전경을 바라보며 운동을 할 수 있다.
760㎡ 규모의 그랜드 볼룸 '더 링크 홀'은 최대 50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10m 높이의 천장과 첨단 오디오 시스템으로 다양한 목적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남기덕 메리어트인터내셔널 한국·베트남·필리핀 지역 담당 대표는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브랜드를 마침내 한국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트리뷰트 포트폴리오는 개성 넘치는 부티크 호텔로 매력적인 공간을 통해 여행자들이 지역 사회와 깊이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링크서울은 글로벌 K팝 팬들에게도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콘서트가 자주 개최되는 고척 스카이돔과 가깝고 서남권의 주요 소핑몰과 문래 예술촌 방문도 편리하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차로 45분가량이 소요된다.
앤드류 정 더링크 총지배인은 "더 링크 서울은 신도림 지역의 역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통해 투숙객에게 과거와 현재를 잇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