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비교, 인공지능이 해준다"…인터파크투어, 'AI 픽' 도입
사용자에 따라 추천 상품 제안…주요 특징 한눈에 비교
"비교 동선 최소화…데이터 분석 고도화할 것"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투어는 인공지능(AI)이 패키지 상품을 제안하고 비교해주는 'AI 픽' 기능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AI 픽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현재 보고 있는 패키지 상품에 따라 추천 상품을 제안받는다. 상품 간 주요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같은 여행지라도 출발 시간, 여행 경로, 숙박 형태 등에 따라 다른 상품으로 구분하는 패키지 상품의 차이점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탐색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사용자가 여러 개의 상품을 확인하고 다시 비교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액션 로그 데이터를 기준으로 AI가 추천하는 상품을 제안받을 수 있어 비교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인터파크 투어는 향후 여행 상품 검색 및 구매 패턴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해 AI 픽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재영 인터파크트리플 투어프로덕트 실장은 "AI 상품 비교를 통해 스마트한 패키지 상품 비교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여행 계획, 패키지 상품 탐색 등 여행 초기 준비 단계부터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