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뷰티, 한국이 짱이에요"…'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최

6월 한 달간 K-뷰티 체험과 홍보 행사 마련
서울 홍대·성수·명동·광화문 등 분야별 중심지서 진행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홍보물(문체부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한 달간 서울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뷰티에 대한 외국인들의 높은 관심과 선호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K-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등이 어우러진 K-뷰티 분야별 체험과 제품·서비스 할인 등 기업별 홍보, 기업 간 거래(B2B) 등으로 구성했다.

개막식은 오는 6월 1일 서울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 특설 무대에서 열린다.

개막 축하 행사와 함께 K-뷰티와 웰니스를 주제로 한 헤어·메이크업 시연쇼, 싱잉볼과 국악의 협업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케이-뷰티의 매력과 확장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많은 △홍대(헤어·메이크업 특화) △성수(패션 특화) △명동(리워드 이벤트) △광화문(의료·웰니스 특화) 등을 분야별 특화 거점으로 조성해 다양한 K-뷰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분야의 총 3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방한 외국인들에게 맞춤형으로 K-뷰티 제품 할인과 뷰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북촌 설화수의 집, 박준뷰티랩 등 기업별로 뷰티 체험행사와 외국인 대상 기술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밖에 항공과 숙박 등 관광업계도 추가 혜택을 제공해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을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은 해외발 한국행 항공권을 할인해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 메이필드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은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전용 숙박 상품(패키지)을 출시하고 객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아이티시(ITC)와 크리에이트립은 특별 기획 상품과 할인 상품을 제공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외래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열어가는 핵심 콘텐츠로 육성해 나가겠다"며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관광 페스티벌' 등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