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시장 점유율 확대에 초점…2024년 경영 계획 발표"

모두시그니처 상품 비중 확대 및 판매 채널 다양화
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500개 이상으로 확대·운영

2024년 모두투어 경영계획 선포식. 우종옹 모두투어 대표이사(앞줄 가운데),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왼쪽에서 두 번째) 등 5개 본부 임직원과 자회사 대표가 참석했다(모두투어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모두투어(080160)는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2024년 경영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우종웅 대표이사와 유인태 사장, 우준열 부사장을 비롯한 총 5개 본부 임직원과 자회사인 크루즈인터내셔널, 모두투어인터내셔널 등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경영전략과 비전에 대해 공유했다.

새로운 경영 전략으로 상품본부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선보인 '모두시그니처' 상품 라인업 확대와 판매 비중을 높이고 신규 판매 채널 개발 및 판매 채널 다양화를 통해 여행 시장 내 점유율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영업본부에서는 현재 470여개 운영 중인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을 500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최근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숍 인 숍'(SHOP IN SHOP) 등과 같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린다.

또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차세대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동반성장 및 지속 가능한 여행을 적극 실천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유인태 사장은 "올 한 해는 안타까운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하여 국제적 갈등 및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대외적인 경제환경이 좋지 않았지만 본격 엔데믹이 시작되며 여행시장이 되살아나기 시작했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시장의 트랜드와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조직 효율화를 통한 생산성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