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다움, 시니어 겨냥 '제천 웰니스 여행' 출시
한방 족욕 및 약초 비누 만들기 체험 진행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교원투어 여행다움이은 시니어(중장년층)를 타깃으로 한 웰니스 특화 상품 '제천 웰니스 여행'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여행다움은 이번 제천 웰니스 여행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웰니스 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참여기관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과 연계해 기획했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충북 한방바이오 치유 웰니스 의료 관광상품의 개발과 운영을 맡고 있다.
해당 상품은 44가지 성분의 한약재가 들어있는 한방 족욕탕에서 족욕 체험을 비롯해 한방 약초 비누를 만들어 보는 일정을 포함했다.
또 청풍호반 케이블카, 옥순봉 출렁다리 등 제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일정도 진행한다.
웰니스에 걸맞은 식사 구성도 눈길을 끈다. 점심에는 제천의 음식 브랜드인 '약채락' 지정 음식점을 찾아 떡갈비 정식을 맛볼 수 있다.
'약이 되는 음식을 먹으니 즐겁다'는 뜻의 약채락 음식은 황기를 넣은 약간장, 당귀를 사용한 약고추장, 뽕잎으로 만든 약초 소금 등을 사용해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다움 관계자는 "18일 첫 출발하는 상품 출시 후 예약 마감됐다"며 "특별하면서도 새로운 체험이 가능한 시니어 테마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