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ESG활동 박차

"향후 면세업 관련 인증 추가 확보"

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호텔신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호텔신라(008770)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신라면세점은 ISO 9001 획득으로 고객 중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향후 면세업 관련 인증을 추가 확보해 ESG경영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