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램스, 후기 시스템 전면 개편…"고객 신뢰도 강화"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글램스는 고객 후기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고객 중심의 리뷰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개편은 신뢰도 높은 구매 후기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돕고, 플랫폼 가치와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글램스는 후기 유형을 세분화해 구매 경험을 보다 다양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존 후기 외에 △구매 후 31~90일 이내 작성 가능한 '한 달 후기' △전신사진을 포함한 스타일링 리뷰 '리뷰 스냅'을 추가로 도입한다.
이와 함께 후기 작성 보상도 강화했다. 텍스트 후기는 500원, 텍스트와 사진을 함께 첨부하면 최대 10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리뷰 스냅 작성 시 15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후기 유형별로 모두 작성할 경우 최대 3500원의 적립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글램스 관계자는 "후기 신뢰도는 비대면 쇼핑이 일상화된 요즘, 고객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개편은 고객들이 제품 구매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동시에 건강한 리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글램스는 이와 함께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대형 프로모션을 개최하는 등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후기 시스템은 오는 3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