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한이', 능률협회컨설팅 AI챗봇 평가서 최고등급
- 금준혁 기자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26일 인공지능 챗봇 '대한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챗봇 경쟁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62개 기업의 챗봇에 S~D까지 5단계 등급을 매겼다. 대한이는 2020년 3월부터 고객상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고객이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자동으로 답을 하거나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