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아스,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무아스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인증제는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과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 보장 문화를 독려하기 위해 2008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무아스는 임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운영 노력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출산축하금 지원, 임산부 태아검진휴가,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기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전후휴가, 육아부모 출퇴근 유연제도 등을 운영하며 출산 및 양육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생일 축하금, 생일 반차 지원, 글램핑 캠핑장 시설 지원, 자유로운 연차 사용 등으로 임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도모하고 있다.
무아스 문철우 대표이사는 "무아스는 구성원과 기업의 동반 성장을 지향한다"라며 "개인과 가족의 균형 있는 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임직원들이 더욱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