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소비자대상 수상…소비자중심경영 성과 인정
- 박주평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한국소비자학회 주관으로 진행된 '제17회 소비자 대상'에서 소비자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제주항공 수상 부문은 'CCM 서비스 혁신'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 기반의 서비스 혁신 활동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항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제주항공은 도쿄(나리타), 홍콩, 타이베이, 방콕 등 22개 해외 공항과 국내 모든 공항에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 서약서, 어린이 안심 케어 보호자 서약서 등 항공기 탑승에 필요한 서류도 디지털화했다. 지난 8월에는 신분 할인 대상자의 탑승 절차를 간소화 하는 등 고객 이용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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