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벳츠-한국리서치 맞손, "펫헬스케어 시장 분석 모델 제시할 것"
인벳츠, 한국리서치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수의 전문기업 인벳츠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의 체계적 분석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종합 시장조사 전문기업 한국리서치와 최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일 인벳츠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제약·의료기기·사료·보험 등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의 전문적인 시장 분석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인벳츠는 이를 통해 확보할 시장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민경준 인벳츠 대표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점에서 고객 가치와 시장 요구에 기반한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그동안 인벳츠가 축적해 온 동물 의료 분야의 전문성과 시장 이해도가 한국리서치의 데이터 분석 역량과 결합해 전문적인 시장 분석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병원을 포함한 수의계 전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동물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리서치 관계자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특수성을 반영한 조사 모델을 구축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을 디뎠다"며 "양사가 만나 시장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