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노션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휩쓸어…대상 7개

삼성전자·현대차 캠페인 등으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제일기획 제공)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제일기획(030000)과 이노션(214320)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주요 상을 휩쓸었다.

2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받았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올해 14개 일반 부문에 약 1200점의 작품이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이 영화관과 병원 등에 배포한 '마약 검사' 포스터 캠페인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등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의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은 소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 또한 국순당 백세주 '어른찬가' 캠페인이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노션은 대상 4개를 포함해 총 14개의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대상을 받은 캠페인은 △현대자동차 '밤낚시'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이다.

이중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과 PR 부문에서 대상을 동시에 받았다.

passionkj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