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캠퍼스타운, '2024 IR 데모데이&네트워킹' 성료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난 11월 25일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4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IR 데모데이&네트워킹' 행사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목표로 마련했으며, 1부 Kingo IR 데모데이와 2부 Kingo 네트워킹 데이로 나눠서 진행했다.
1부 Kingo IR 데모데이는 참가 기업들의 IR 피칭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및 실전 IR 피칭으로 구성했으며, 5명의 투자 심사역의 평가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투자 심사에 참여하는 모의 투자 투표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상기업 선정은 투자 심사역 5인의 평가점수와 모의 투자 투표 점수를 합산해서 결정했다. 대상을 받은 기업은 '리버스마운틴'이었다. 조직 업무 효율성 향상 솔루션 '티키타카'를 운영하고 있다.
최우수상은 '두잇플래닛'으로 기업 문서 수집·분석 기반 디지털 혁신(DX) AI 서비스, 'flocs.AI'를 운영하고 있다. 인기상은 'R2C컴퍼니'(링크 기반 데이터 수집 플랫폼 '픽플리(Pickply)' 운영)가 수상했다.
2부 Kingo 네트워킹 데이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협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자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자유로운 정보 교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업들은 투자 유치 전략을 점검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김경환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가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들의 성장과 투자 유치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캠퍼스타운을 활성화하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