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모바일, 시니어 토탈케어 서비스 '안녕케어' 개시

'시니어 전문 안심폰'으로 리브랜딩

이미지=퍼스트모바일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퍼스트 모바일은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토탈케어 '안녕케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퍼스트 모바일은 지난해 알뜰폰 사업에 뛰어든 이후 빠르게 성장해 올해 5월 기준 시니어 고객을 가장 많이 보유한 알뜰폰 브랜드가 됐다.

퍼스트 모바일은 "강점이었던 시니어 고객 대상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한 단계 더 진화한 안녕케어를 통해 '시니어 모바일 라이프를 위한 안심폰'으로 리브랜딩했다"고 말했다.

안녕케어는 모바일 생활은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불편함을 느끼는 노년층을 위한 무료 서비스다.

핵심 서비스는 전화 금융사기 등 위험 전화를 예방하고 보호자 알림 문자를 보내주는 '안심 서비스', 시니어 고객들에게 정기적인 안부 전화를 드리는 '안부 서비스', 장보기 동행, 병원 동행, 디지털 기기 사용 도움 등 일상에서 찾아가 해결하는 '이웃 서비스' 등 3가지다. 이용 방법은 안녕케어의 '안녕 앱'을 설치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안녕케어는 일부 모바일 통신사업자가 실시하는 시니어 및 자녀 서비스와는 달리, '안녕 맨'이라는 고객 담당자가 고객과 직접 대화하고 찾아가서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새출발 기념으로 번호이동 신규 고객에게 파격적인 요금할인 행사와 단말기 무료 제공 이벤트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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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모바일 측은 "노인 돌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공익단체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지만, 알뜰폰 모바일 업계에서 무료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퍼스트 모바일이 처음이라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제 100세 시대라는 말이 낯설지 않을 만큼, 우리 사회의 시니어 소비자는 물론, 노부모와 동거하지 못하는 보호자에도 퍼스트 모바일의 안녕케어 서비스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