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애에프앤비, '누에' 간편 식품으로 TV홈쇼핑 론칭

자연애에프앤비 제공
자연애에프앤비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자연애에프앤비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곤충유통사업지원' 공모에 선정된 산청군누에유통사업단의 홍보 마케팅 참여기업으로서 누에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등을 NS홈쇼핑을 통해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곤충유통사업지원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며 곤충유통 활성화를 위해 2억 4000만 원(국비1억 2000만 원, 도비+군비 1억 2000만 원)을 곤충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농가 조직화·품질관리·제품개발·마케팅, 홍보 등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청군누에유통사업단은 산청군양잠농업협동조합, 자연애에프앤비, 경남항노화연구원등이 모여 농가조직화, 연구, 홍보 마케팅을 한다. 양잠 산물인 누에의 장점을 알리고 농가의 소득안정 및 증대를 도모해 미래식량으로 불리는 곤충산업 활성화를 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4곤충유통사업지원으로 누에를 주원료로 동결건조누에를 33.4% 함유한 '당돌한 누에환' 제품과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 은행잎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 동결건조 누에분말을 부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선택하라 징코당풀이케어' 등 총 2종의 제품을 TV홈쇼핑으로 론칭했다.

박희동 자연애에프앤비 대표는 "농가 수 감소 등으로 죽어가던 양잠산업을 이번 2024곤충유통사업지원으로 TV홈쇼핑을 통해 소개하게 할 수 있게 됐다"라며 "동의보감, 신농본초경, 본초강목등의 고서에서도 쓰여 질 만큼 건강에 좋은 누에를 현대적인 연구 결과(농촌진흥청 연구)로 밝혀진 DNJ(1-데옥시노지리마이신)성분 및 5령3일누에에 대해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양잠산물 및 곤충가공식품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자연애에프앤비는 전국 각지의 농가 및 중소 식품제조사와 협업하여 식품제품 개발, TV홈쇼핑 및 모바일 커머스를 통해 제품의 판매 유통을 전문적으로 하는 식품 전문 유통 마케팅 회사다. 2023년에는 NS 홈쇼핑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 된 바 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