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토리, 제1회 학급문집 어워즈 개최…올해의 학급문집은?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인쇄 전문 브랜드 북토리는 12월 20일까지 '제1회 학급문집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학급문집 제작을 포함한 다양한 인쇄 서비스를 제공해 온 북토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급문집을 제작하는 교사들에게 동기부여와 영감을 제공하며, 정성껏 제작된 문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자 했다.
학급문집 어워즈는 학급의 특별한 이야기를 자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어워즈는 과거 제작된 문집부터 새롭게 만든 문집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문집 제출을 포함한 신청 기간(11월 18일~12월 20일)과 투표 기간(12월 23일~25년 1월 10일)으로 나눠 진행하며, 최종 수상작은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상품은 △금상 수상자의 경우 피자 10판 또는 배민 상품권 40만 원 △은상 수상자에게는 치킨 10마리 또는 배민 상품권 25만 원 △동상 수상자에게는 햄버거 세트 20개 또는 배민 상품권 15만 원이 제공한다. 또한 장려상으로 배민 상품권 5만 원을 준비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북토리의 학급문집 제작비 10% 할인권을 준다.
참가는 북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문집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투표 기간 친구, 가족, 학급의 지지를 받아 더 많은 표를 얻어 수상을 노릴 수 있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단순한 문집 공모전을 넘어 학급문집 제작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북토리의 포토북 템플릿과 무료 내지 템플릿 등을 통해 누구나 쉽고 창의적으로 문집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북토리 관계자는 "학급문집 어워즈는 학급의 추억을 공유하고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급문집 어워즈' 참가 신청은 오는 12월 20일까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와 신청은 북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