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디스크 치료 어떻게…신사경 수의사, 12월15일·22일 강의

고양이 디스크질환 치료 중인 신사경 원장(동물병원 제공) ⓒ 뉴스1
고양이 디스크질환 치료 중인 신사경 원장(동물병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8차 한방수의학 기초과정'이 오는 12월 15일과 22일 서울 강남구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반려동물 재활 치료 경력만 15년 이상의 신사경 대표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전통수의학 및 동물재활치료 교육기관인 치 유니버시티의 한국지부장인 신사경 원장은 △수의 임상에서의 한방적용 △경락이론 △디스크 질환의 한방치료 △안면신경마비와 전십자인대 손상에 대한 한방 및 재활치료 등에 대한 강의를 할 계획이다.

치 유니버시티에서는 반려동물 침치료인증수의사(CVA)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CVA 자격증을 가진 수의사는 물론 강아지와 고양이 한방재활에 관심이 있는 수의사는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신사경 원장은 "한국수의학의 기초이론에서 반려동물의 경락과 한약까지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라며 "이론과 실제의 핵심을 한번에 정리할 기회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 신청 및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 인스타그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은 신사경 원장 외 CVA 자격증을 소지한 나상민·김수현 수의사와 8명의 재활테크니션, 2명의 매니저가 근무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재활치료에 특화된 동물병원이다.

신사경 원장 프로필 ⓒ 뉴스1
12월 15일과 22일 서울 강남구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에서 강의가 진행된다(병원 제공). ⓒ 뉴스1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