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콥엔터 '캐릭터 생성시스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R&D 3차 선정
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혁신적 성장 촉진
창업 생태계 강화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브콥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SF 장르 IP 창작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3차원 캐릭터 생성 시스템이 2024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R&D 3차에 최종 선정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혁신적 성장을 촉진하고,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최대 1억 2천만 원의 전략적 R&D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브콥엔터테인먼트는 SF 캐릭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AI 기반 3차원 캐릭터 생성 모델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3차원 캐릭터 제작 작업을 자동화해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되는 캐릭터 IP의 제작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콥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AI 콘텐츠 생산 시스템과 결합해 콘텐츠 생산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준규 브콥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연구개발 과제 선정으로 시장 최고 수준의 3D 캐릭터 콘텐츠 생산성을 만들어갈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국내외 우수 작가진과 협업해 전세계 시청자들이 한국에서 만든 3D 콘텐츠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브콥엔터테인먼트는 내외부 AI를 활용해 인공지능 생성물 특유의 불편한 골짜기 없는 대중성을 고려한 글로벌 영상을 만들고 있으며, 자체 IP인 SF 장르물 콘텐츠 채널인 'BCOP Comics'는 유튜브 1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