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4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AI TV 앞세워 4관왕
美ACSI 조사에서도 선두
- 김재현 기자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 주요 기관이 주관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글로벌 고객 만족도 조사(GCSI) TV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생산성본부(KPC)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는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도 27년 연속 TV 부문 1위를 수성했다.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는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 대표 제품인 AI TV를 중심으로 한 Neo QLED 8K 등 프리미엄 라인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삼성전자는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kjh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