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제주RIS 'JOY 비교과아이디어공모전' 개최

제주대 제공
제주대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제주대학교 제주지역혁신플랫폼(제주RIS) 대학교육혁신본부는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JOY공유대학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JOY 비교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JOY 비교과 아이디어 공모전은 제주 지역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파악하고 직접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제주RIS 대학교육혁신본부의 인지도와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JOY 공유대학 참여대학인 제주대, 제주관광대, 제주한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제주RIS 대학교육혁신본부 비교과 마일리지표에 기반한 4가지 핵심역량, △창의 융복합 △협업 △문제해결 △실무능력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된 프로그램 가운데 우수 프로그램은 실제 비교과 과정으로 채택할 예정이다.

대학교육혁신본부는 참가자들이 비교과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 30일 공모전 운영 개요 및 추진 방향,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사례 공유 등을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공모전 참가 신청 기간 개인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이 기획서 작성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교과 공모전 결과 발표는 11월 29일에 진행하며 대상(1인), 우수상(1인), 장려상(3인), 격려상(10인) 각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한다. 공모전 심사 기준, 신청 서류 등 비교과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JOY공유대학 학생역량관리시스템 내 비교과 프로그램 모집 공고 및 신청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RIS 대학교육혁신본부 김대영 본부장은 "이번 비교과 아이디어 공모전이 학생들의 창의력과 기획력 향상에 기여하며,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제주지역 정주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교과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