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규모 쇼핑 축제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D-18'
2024 코세페 추진위원회 간담회 개최…11월 9일부터 30일까지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인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코세페 추진위)는 전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며 주요 할인 행사와 홍보계획 등을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세페 추진위는 대형 유통업체와 중소기업 대표들이 공동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강성현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회장과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코세페는 11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부터 30일까지 전국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역대 최대인 2600여 개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 업종의 참여가 대폭 확대돼 숙박, 놀이공원, 학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종별 할인 계획도 주목할 만하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는 식음료, 생활필수품, 의류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상품이 준비됐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할인전이 열린다.
정부 역시 전국 17개 시도와 350개 공공기관과 협력해 코세페 홍보를 지원 중이다. 옥외 전광판 광고, 인플루언서,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코세페를 널리 알리고 있다.
강성현 코세페 공동위원장은 "코세페는 메르스, 코로나19 등으로 내수가 침체됐을 때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기업에는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에도 소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