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가, 무인 반려동물 셀프 목욕기 '루카스워시' 본격 해외 진출

사진=㈜호가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호가는 무인 애견 셀프목욕기기 '루카스워시'(LUCAS WASH)로 본격 해외진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루카스워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는 만큼 욕조가 없는 구조의 가정, 중 대형견을 키우는 가정 등 반려동물 목욕을 시키기 어려운 가정도 늘고 있어 이런 반려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셀프 목욕 기계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누구나 손쉬우면서도 효과적으로 반려견 목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호가에 따르면 루카스워시의 국내 공급과 함께 해외시장 개척도 추진하고 있는 중으로써 최근 필리핀 마닐라의 Bonifacio Global City 지역에 루카스워시 납품이 되며 본격적으로 해외 공략에 뛰어들게 됐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루카스워시를 기반으로 한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현재 신규가맹점이 대기 중에 있어 추가 공급이 곧 이어질 예정이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루카스워시는 이미 창업 매장, 아파트, 호텔, 글램핑장, 애견 운동장, 애견 미용실 등 80여 곳의 다양한 장소에 설치되어 운영 중으로, 필리핀 외에도 국내 신축 아파트 현장에서 '루카스워시'에 대한 문의와 설치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제품은 13인치 전자 액자와 조광형 방수, 스테인리스 푸시 온스위치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기기들이 탑재되고, 맑은 물 또는 세 종류의 세재혼합수 선택버튼으로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어 특정 세제를 사용할 필요도 없다. 저소음 애견 드라이기로 털 건조도 빠르고 조용하게 할 수 있다.

호가는 이 '루카스워시'를 베이스로 한 반려동물 셀프목욕매장 사업에 대한 컨설팅과 매장 오픈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호가 이용식 대표는 "이번 추석 연휴 동안에도 필리핀은 물론 순천, 울산, 안성, 김포 매장에 들어갈 기기 제작으로 쉬지 않고 업무를 이어갈 정도로 현재 많은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루카스워시의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사후 관리 서비스로 선택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반려동물 산업이 성장하고 확대됨에 따라 관련업계에서도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어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더욱 많은 설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