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8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 박주평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LG이노텍(011070)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 동반성장 수준 등을 기업별로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인 동반성장지수는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구분된다.
LG이노텍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거래 문화를 확립하고 금융∙경영∙교육∙소통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 금융 지원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시중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하는 143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운용 중이다.
경영 분야에서는 높은 비용으로 인해 공장 자동화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구축비의 최대 60%를 지원하는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프로그램을 3년째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33개 기업이 혜택을 받았다.
이 밖에 △ESG 컨설팅 제공 △생산기술 노하우 전수, 정보보안 등 교육 프로그램 △주요 협력사 CEO를 초청해 공정거래협약 체결, 사업 방향과 구매∙품질 정책을 공유하는 '동반성장 상생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