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큐브, AI 수어 번역 솔루션 핸드사인톡톡으로 GS인증 1등급 획득

케이엘큐브 제공
케이엘큐브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케이엘큐브가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수어 번역 솔루션인 핸드사인톡톡(Hand Sign TalkTalk)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장(KTR)으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내에서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공공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임을 인증하는 기준이다. 케이엘큐브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면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케이엘큐브의 '핸드사인톡톡'은 청각장애인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수어 번역 솔루션으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핸드사인톡톡의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등 다양한 품질 요소를 인정받은 것을 의미하며, 이로써 해당 솔루션은 공공기관에서의 우선 구매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케이엘큐브 김종화 대표는 "핸드사인톡톡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으로 케이엘큐브의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케이엘큐브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공공 및 상용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적용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