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방산 3사 신입사원 공채…600명 뽑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오션·한화시스템…27일까지 접수
- 최동현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한화그룹 방산 3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한화오션(042660), 한화시스템(272210)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한화그룹은 27일까지 공식 채용 포털인 '한화인'을 통해 방산 3사 신입 공채 접수를 받는다고 8일 밝혔다. 3사 합산 채용 인원은 600명으로 근래 최대 규모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연구개발(R&D) △제조·생산기술 △품질 △구매 △사업관리 △재무 △경영지원 등 직무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독자 항공엔진 개발, 차세대발사체 공동 개발 등 현재 추진 중인 기술 개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전체 채용 인원의 55% 이상을 R&D 직군으로 선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국 19개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고, 사전 신청을 받아 서울 본사에서 현직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에어로스페이스 투어' 행사도 준비 중이다. 행사 참여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화오션은 미래 방산기술 개발을 위한 △R&D 부문 △영업 △설계 △사업관리 △생산관리 부문 등 전 직군에 걸쳐 인재를 채용한다.
한화오션은 24일까지 전국 16개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글로벌 챌린저' 전형을 별도로 운영하며, 영어권 해외대학 졸업자 또는 국내 대학 재외국민특례입학자, 통역병 출신 등이 모집 대상이다.
한화시스템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광학 등 방산 부문과 △서비스 개발 △운영 △전사자원관리(ERP) 개발·운영 △인프라 구축·운영 △회계 등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한화시스템은 23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