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아너스, 20개 동물병원 참여하는 증례 발표한다…8월25일 개최
수의사 및 수의대생 대상, 선착순 100명 모집
-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벳아너스 소속 20개 동물병원이 참여하는 증례 발표 대회(Case Exchange Symposium 2024, 이하 CES 2024)가 오는 8월 25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개최된다.
30일 벳아너스에 따르면 이번 증례 발표대회는 온오프라인 별도로 열린다. 특히 오프라인 현장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패널 토론'은 참가자들이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눌 수 있다.
패널 토론 주제는 '양측 부신 종양의 내외과적 치료계획 수립 방법', 'SDMA 결과 정확도와 활용', '종양환자의 항암 치료, 기대 수명이 6개월이라면 어떻게 권유할 것인가?' 등 총 13가지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총 10개 강의가 각 20분씩 발표된다. 강의 주제로는 △안운찬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수의사의 '신우 확장을 보이는 급성 신손상, 개통성이 먼저일까? 투석이 먼저일까?' △박종현 일산 스마트동물병원 수의사의 '치과 방사선을 찍어야 하는 이유' △이다은 잠실ON동물의료센터(잠실온동물의료센터) 수의사의 '부신종양 부신절제술과 전후 처치' △정소영 VIP동물의료센터 성북점 수의사의 'MMVD 환자에게서의 줄기세포 적용 증례' 등이 있다.
온라인 증례 발표는 현장에서 발표된 10개 강의와 함께 추가적인 9개 강의가 함께 송출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프라인 참가는 오는 8월 18일까지 전용 신청 링크를 통해 1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온라인 증례 발표는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을 통해 볼 수 있다.
스마트동물병원 원장인 이태호 벳아너스 학술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CES 2024는 모든 참가자가 순수하게 학술 교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후원, 업체 홍보 부스 없이 진행된다"며 "앞으로도 벳아너스 회원병원은 물론 대한민국 수의계의 학술 연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ES 2024는 수의사 및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벳아너스로 문의하면 된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