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임상수의사 오세요"…고려동물메디컬센터, 8월25일 비지팅데이

본과 4학년, 공중방역수의사 대상 견학 프로그램

고려동물메디컬센터가 예비 동물병원 수의사들을 위한 임상 견학 프로그램 '비지팅 데이(Visiting day)'를 진행한다. (고려동물메디컬센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고려동물메디컬센터가 오는 8월 25일 예비 동물병원 수의사들을 위한 임상 견학 프로그램 '비지팅 데이(Visiting da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9일 고려동물메디컬센터에 따르면 비지팅 데이에는 동물병원 소개, 현업 수의사들의 이야기 시간, 임상 교육과 실습 등을 진행한다.

오전에는 '동물병원 수의사의 일과 삶'을 주제로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수의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동물병원 문화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에는 실전 신체검사 체험, 고양이친화 핸들링, 영상 진단 교육 등을 진행한다. 중환자실에서 겪을 수 있는 심폐소생술과 연명의료 중단, 안락사에 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고려동물메디컬센터 관계자는 "동물병원 임상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유용한 임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비지팅 데이에 수의임상의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임상 견학 프로그램은 선착순 30명으로 본과 4학년과 공중방역수의사(공방수 입대예정자 제외)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동물메디컬센터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