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낳지모서 고양이의 여름 준비"…사료·용품·수영모까지 다양

7월 12~14일 세텍서 캣페어 개최…280부스 규모
고양이 음수량 고민 해결을 위한 기획관 등 운영

12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2024 가낳지모 캣페어 세텍'에서는 고양이 그림이 그려진 수영모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송아 기자 = "귀여운 고양이 그림이 새겨진 수영모 구경하세요."

고양이 산업 전문 박람회 '2024 가낳지모(가슴으로 낳아 지갑으로 모셨다) 캣페어'가 12일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렸다.

한국펫사료협회와 메쎄이상에 따르면 '가낳지모 캣페어'에서는 △조공 △동원 뉴트리플랜 △동아제약 벳플 △이나바코리아(챠오츄르) △아이네블루메 등 200개 이상 브랜드가 참가해 고양이 사료, 간식, 장난감, 캣타워, 일러스트가 새겨진 수영모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12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2024 가낳지모 캣페어 세텍'에서는 고양이 사료, 간식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냠냠찹찹 습식 연구소'에서는 고양이 음수량에 대한 대책을 제시했다. 행사장을 찾은 애묘인들은 고양이 음수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습식형 주식과 간식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수분 함유량, 주요 재료에 대한 소개와 제형 등을 직접 확인했다.

가낳지모 캣페어의 시그니처 이벤트인 '샘플링 프로모션'은 제품 구매 전 기호성 테스트를 미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모션에는 내추럴발란스, 조공 등 브랜드가 참여해 고양이 사료, 간식, 영양제까지 9개 제품을 증정했다.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SETEC에서 열린 2024 가낳지모 캣페어를 찾은 관람객들이 반려묘 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2024.7.12/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고온다습한 여름철 날씨에 위생 관리가 쉽지 않은 모래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래 특가전 '아모래파티'도 눈길을 끌었다.

'헬스케어 기획관'에서는 고양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영양보조제), 진단키트, 덴탈케어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소개했다.

고양이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는 부스를 마련해 보호동물들을 위한 2000원 후원 요청과 선물 증정을, 한국고양이신문은 동물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고양이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는 12일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린 '2024 가낳지모 캣페어'에서 고양이들을 위한 후원을 요청했다. ⓒ 뉴스1 한송아 기자

고양이들의 여름철 건강을 책임지는 수의사 상담도 고양이 보호자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조이동물의료센터와 함께하는 고양이 건강상담소에서는 이영선 외과원장이 상담을 진행했다. 오는 13일에는 한주열 정형신경외과 원장이, 14일에는 박지희 대표원장이 고양이 건강과 관련해서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해소해 줄 예정이다.

가낳지모 수의 세미나는 전시장 내부 세미나장에서 진행한다.

13일은 김효진 24시 센트럴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고양이 놀이법과 응급처치법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14일은 고양이의 구강 질환과 관리법에 대해 김춘근 이비치동물치과병원 원장과 권대현 동물치과병원 메이 원장이 강의에 나선다.

행사 관계자는 "가낳지모 캣페어 전용 앱에서 참가 브랜드 라인업과 다양한 현장 이벤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며 "14일까지 박람회를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해피펫]

12일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린 '2024 가낳지모 캣페어'에서는 '고양이 건강상담소'가 진행됐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