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서도 뜨거운 K-뷰티·푸드…무협 소비재전에 1.8만명 몰려

한국무역협회가 24~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에서 국내 참가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제공). ⓒ 뉴스1
한국무역협회가 24~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에서 국내 참가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엑스포럼과 공동으로 24~26일 프랑스 파리에서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 K' 기업 10개 사를 포함해 K-뷰티‧푸드‧라이프스타일‧콘텐츠‧테크 분야 국내 유망 기업 132개 사가 참가했다.

행사 기간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은 23개국 1만8400여명, 협회 초청 바이어는 115개사로 지난해해 대비 약 20% 증가해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국내 기업들은 무협이 사전 매칭한 바이어와 약 36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고, 현장 계약 체결 등 성과도 거뒀다.

브랜드K 선정 기업인 식물성 대체육 전문기업 ㈜알티스트는 대체육 활용 냉동 핫도그‧양념치킨‧김밥 등의 맛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네덜란드 대형 유통 바이어와 현장에서 10만 달러 규모의 초도 수출 계약 체결을 위한 세부 조건을 협의하고 있다.

전시장에는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K-푸드존에서는 떡볶이‧김밥․핫도그 등 20여 개의 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가 마련됐고, 전통놀이존에서는 윷놀이․제기차기 등 한국 문화 체험 행사가 열렸다.

jup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