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재활은 필수"…수의재활테크니션 'KCRT' 실무 과정 모집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닥터 신사경'에서 교육
4월28일, 5월12일 반려견 재활 이론 및 실습 진행

반려동물 재활치료를 하고 있는 테크니션(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반려동물 재활전문의료기관에서 수의재활테크니션(KCRT, Korea Canine Rehabilitation Technician) 실무 과정 신청자를 모집한다.

25일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by Dr.) 신사경에 따르면 이 과정은 재활 실무 경험이 가장 많은 수의사와 수의테크니션이 진행한다. 1년에 3-4번 진행할 계획이다.

기본 과정은 오는 4월 28일과 5월 12일, 서울 강남구 놀로스퀘어 내 동물병원인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 재활센터에서 열린다.

4월 28일에는 △반려동물 재활치료란 △반려견의 신경계 이해하기 △반려견의 근골격계 이해하기 △흔한 신경계,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교육한다.

5월 12일에는 △반려견의 보행과 자세 △통증과 상처수복 이해하기 △물리치료 기법 이해하기 △매뉴얼 테라피(도수치료) 배우기 이론과 물리치료 장비 사용법 실습을 진행한다. 실무 과정 종료 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된다.

신사경 원장은 "3명의 재활 전문 수의사와 10명의 재활테크니션팀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의 재활전문의료기관에서 실무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탄탄한 이론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재활 실무 과정 신청 문의는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바이 닥터 신사경 또는 인스타그램으로 하면 된다.[해피펫]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