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도 브랜드 대단지가 대세 ‘봉담 파라곤 2단지’ 인기몰이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저금리 기조 속 분양가가 계속 상승하고 전세 매물이 줄어들면서 소비자들의 내집 마련에 대한 간절함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 봉담 지역에 들어서는 봉담 파라곤 2단지가 지난 30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했다. 봉담 파라곤 2단지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한 지역주택조합으로, 주택홍보관 오픈 이후 3일간 1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일반분양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288세대로 들어서는 봉담 파라곤 2단지는 1단지와 함께 1000여세대의 브랜드 대단지를 이루게 된다. 여기에 파라곤 특유의 프리미엄 외관 디자인과 설계로 봉담지역의 새로운 리딩단지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최근 트렌드에 맞는 중소평형 75㎡, 84㎡로 설계돼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4bay 설계가 적용됐으며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사생활 침해를 막았다. 내부 인테리어에도 힘을 쏟았다. 고급스러운 마감자재를 사용했으며 넉넉한 드레스룸과 현관 팬트리를 갖췄다. 붙박이장, 다용도실 선반이 설치돼 있어 공간 활용 및 수납 기능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녹지 공간 또한 상당한 수준이다. 약 6800㎡ 규모에 달하는 축구장 크기 공원이 단지 내에 조성되며 바람길을 확보해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자작나무 산책길, 어린이 승하차를 위한 새싹 정류장, 기존 놀이터와 차별화되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은 봉담 파라곤 브랜드의 품격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평을 받는다.
교통도 편리하다. 봉담-광명 간 고속도로가 개통돼 광명까지 약 30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봉담역 예정지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향후 신분당선과 수인선 등의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봉담 파라곤 2단지 관계자는 “이미 지구단위 계획과 토지 100% 계약이 완료됐고 1단지와 동일한 시공사로 진행된다는 점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뢰를 받는 요소이다”며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단지 앞 동화지구개발계획, 국립축산연구소 부지 개발 등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고 전했다.
봉담 파라곤 2단지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봉당읍 동화리 239번지에 위치해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