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기업가 정신 독후감 대회 개최

대한민국을 바꾼 경제거인 시리즈 완간 기념 독서감상문대회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의 후원하에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독서감상문 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업주 10인을 비롯해 주관사인 FKI미디와 교보문고가 지정하는 도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개인상과 단체상 두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한다.

접수는 11월 20일까지이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개최되는 '2013 전경련 시장경제대상' 시상식의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다. 대상 1명에게 상패 및 상금 50만 원, 우수상 3명에게 상패 및 상금 각 30만 원, 장려상 5명에게 상패 및 상금 각 10만 원, 그리고 기타 단체상 및 노력상에 '경제거인 시리즈' 풀세트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탐방 기회가 제공되며, 경제거인 시리즈 전자책 쿠폰도 부상으로 제공한다.

독서감상문 대회 참가 및 수상 확인은 FKI미디어 홈페이지(www.fkimedia.co.kr)나 교보문고 홈페이지(www.kyobobook.co.kr)에서 가능하다.

한편 전경련은 이날 '대한민국을 바꾼 경제거인 시리즈' 제9탄 '조중훈처럼 - 땅과 하늘과 바다의 길을 연 대한민국 수송계의 거목'을 펴냈다. '조중훈처럼'은 세계적인 종합 수송 그룹인 한진그룹의 창업자 조중훈 회장의 역동적인 삶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소설 형식을 빌려 재구성한 책이다.

xpert@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