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네옴시티에 변전소 설치한다…678억 규모 계약

2025년 2월까지 변압기·고압차단기·리액터 등 패키지 공급

HD현대일렉트릭은 현지시간 10일(일)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알 지하즈(Al Gihaz) 본사에서 네옴시티 내 구축되는 신규 변전소용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 참석한 (왼쪽)김도균 HD현대일렉트릭 전력영업부문장과 사미 알 앙가리(Sami Al Angari) 알 지하즈 부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D현대일렉트릭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267260)이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내 변전소 구축에 나선다.

HD현대일렉트릭은 사우디 송·변전 건설 전문기업 '알 지하즈'(Al Gihaz)와 678억원 규모의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물량은 네옴시티 내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알 지하즈가 사우디 북부 지역에 새롭게 구축하는 '마운틴(Mountain) 변전소'용 제품이다. 변전소 구성에 필요한 초고압 변압기·고압차단기·리액터 등 전력기기 일체를 2025년 2월까지 패키지 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HD현대일렉트릭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고객 맞춤형 전략으로 향후 발주되는 대규모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