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봉돌이, 모두 LG였다…美 소비자가 뽑은 '최고 세탁기'
컨슈머리포트서 부문별 1~3위 석권…건조기도 상위권에
- 강태우 기자
(서울=뉴스1) 강태우 기자 = LG전자(066570) 세탁기들이 미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세탁기' 평가에서 상위권에 대거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세탁기는 미국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2023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 △드럼 △고효율 통돌이 △교반식(봉돌이) 등 주요 3개 부문에서 총 9개 제품이 각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일렉트로룩스가 1위, 밀레가 2~3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세탁기는 우수한 세탁 성능과 물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으로 평가를 압도했다"고 설명했다.
드럼, 고효율 통돌이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른 LG전자 세탁기는 컨슈머리포트의 '그린 초이스' 제품에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부터 물 효율성과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후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하고 있다.
건조기 또한 호평받았다. LG전자는 '2023년 최고의 건조기' 평가에서 36개 모델이 전기식, 가스식 두 개 부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전기식 건조기는 97위까지, 가스식 건조기는 78위까지 순위를 매겼는데 이 가운데 LG전자의 전기식 건조기는 1~19위, 가스식 건조기는 1~17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세탁기의 인공지능 DD(Direct Drive) 모터 등 건조기 핵심 부품 기술력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burn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