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하우스, 서울콘 K-뷰티 행사 참가자 역대 최대 '성료'

국내 최대 K-뷰티 전문 크리에이터 행사
다국적 외국인 1300명 모여 '인산인해'

지난달 30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개최한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에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1300여 명 포함 총 1600여 명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기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누리하우스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누리하우스는 지난달 30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개최한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에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1300여 명 포함 총 1600여 명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기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누리라운지 앱 내에 기록된 참가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번 행사에 참가한 1300명 크리에이터들의 구독자 수 총합은 1억 명에 달한다.

이들이 생산한 K-뷰티부스트 관련 콘텐츠 역시 1000여 개를 넘겼으며 수천만회 이상의 조회수 효과를 냈을 것으로 추정된다.

누리하우스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서울콘 내 K-뷰티부스트 크리에이터 모객 및 글로벌 세션을 담당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3배 이상 규모를 키웠다.

특히 이번에 누리라운지 앱을 통해 모인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국적 분포를 살펴보면, 동아시아 30%, 유럽 23%, 미국 11% 등으로 글로벌 각 지역이 고르게 포진하고 있어 특정 국가가 아닌 진정한 글로벌 행사로 널리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췄다.

K-뷰티 부스트는 누리하우스가 SBA(서울산업진흥원), 버드뷰(화해)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운영으로 써클커넥션이 참여했다. 서울콘 내의 K-팝, K-커머스, K-콘텐츠 관련 행사와 함께 올해 가장 비중 있게 치러진 뷰티 행사다.

누리하우스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인 누리라운지를 통해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영향력 및 활동성이 우수한 뷰티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행사에 초청했다.

이번 행사에는 14년 이상 뷰티 업계 경력을 보유하고 업계 리더로 인정받은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카산드라 뱅크슨과 펠리시아 리가 연사로 참여해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누고, 참가한 16개 K뷰티 브랜드에 대해 설명했다.

백아람 누리하우스 대표는 "지난해 뉴욕에 이어 올해 서울에서 한국 브랜드들이 100여 개국의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브랜드가 크리에이터들과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누리라운지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