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직접 요리하세요"…샘표, '새해 요리할 결심' 응원 이벤트

새해 첫 요리·요리 원동력 등 공유하면 샘표 요리소스 꾸러미 등 선물

(샘표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샘표(007540)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새해 요리할 결심'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샘표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직접 요리하기'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새해 첫 요리' 댓글 이벤트다.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에 새해 첫 요리는 무엇이었는지, 혹은 어떤 요리를 하고 싶은지 그 메뉴와 이유를 '#새해요리하자'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15명을 추첨해 복잡한 과정 없이 김치, 잡채, 국물요리는 물론 중화요리까지 집에서 손수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샘표 요리소스 꾸러미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나의 요리 원동력'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건강을 생각해서', '소중한 사람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좋아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려고', '나에게 집중하려고' 등 자신만의 '요리 원동력'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새미네부엌 진미채양념 △새미네부엌 수육보쌈소스 △조선고추장 △토장을 증정하며, 베스트 댓글을 남긴 5명에게는 △새미네부엌 앞치마도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직접 요리하면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을 선택할 수 있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많은 사람이 요리의 가치를 충분히 알지 못하거나 '요리는 어렵다'는 막연한 생각에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며 "올 한 해는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를 새미와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