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자체 캐릭터 '흰디'로 힐링 만화 선보인다

인기 작가 '수키도키' 그림 참여

흰디 힐링툰 이미지(현대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현대백화점(069960)은 26일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손잡고 자체 캐릭터 흰디가 주인공인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힐링툰은 힐링과 만화를 합친 말로 일상에 위안을 전하는 내용을 다뤄 독자가 치유받을 수 있는 만화를 뜻한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흰디가 젤리 모양 젤핑, 젤뽀, 젤봉 등 3명의 '젤리씨앗단' 친구를 만나 행복을 수집하는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힐링툰은 더 많은 고객이 흰디 캐릭터 메시지를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일상 속 소소한 행복부터 인생의 큰 고민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총 59개 에피소드로 구성했다.

현재 흰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인스타툰을 그리고 있는 인기 작가 '수키도키'가 그림에 참여해 따뜻한 그림체를 느낄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만7900원이며 초판본 1000부 한정으로 흰디 입체 책갈피를 증정한다.

더현대 서울 5층 현대백화점 자체 수비니어숍 '더현대 프레젠트'를 비롯해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순차 출시된다. 밀리의 서재, 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힐링툰 제작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 일환으로 성사됐다.

이 사업은 우수 IP 보유 대기업과 경기도 내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업해 각자의 강점을 살리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 성공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영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