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베스트 집유장 '최우수' 농림부 장관상 수상
5년째 베스트 집유장 선정…우유 품질과 안전 관리 우수성 입증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남양유업(003920)은 '2024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평가에서 천안신공장이 우수 집유장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남양유업 나주공장은 집유장 부문 '발전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남양유업은 2020년부터 5년 연속 베스트 집유장으로 선정되는 기록을 이어가며 품질과 안전 관리에서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하며 최근 3년간의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운영 평가 결과와 소비자 단체의 평가를 기반으로 우수 업체를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HACCP 관리 체계·위생 관리·시설 관리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며 위생 시설과 작업 환경 등의 작업장 인프라·원유 운송 시 위생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소비자단체는 집유장의 위생 상태, 관리 체계·운영 환경 등을 직접 점검하며 소비자 신뢰도·품질 인식·브랜드 평판 등 정성적 평가도 진행한다.
5년째 이어지는 남양유업의 베스트 집유장 수상은 원유의 품질과 안전성에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남양유업의 철저한 관리 체계와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남양유업은 원유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해 각 집유장에서 샘플을 수거한 후 잔류 물질·세균수 등을 정밀 검사하고, 부적합 판정이 날 경우 전량 폐기하는 강력한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품질은 남양유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제품 안전과 품질 향상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과 안전 관리를 통해 국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