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스마트앱어워드 2024'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올해 스마트앱어워드에 이은 쾌거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하림(136480)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지난 18일 '스마트앱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올해도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했다.
하림몰은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등 신선육부터 '용가리', 닭가슴살 캔햄 '챔' 등 가공육과 다이어트 도시락·국탕류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다. 하림몰은 올해 스마트앱어워드에 이어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식품쇼핑몰분야 대상까지 수상했다.
하림은 지난 10월 하림몰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앱을 출시하고 매월 하림몰 한정 프로모션(H데이), 앱 전용 할인 쿠폰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렇게 고객 친화 서비스에 힘을 쏟은 결과 올해 하림몰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37% 가까이 증가했다.
하림몰 앱은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혜택·할인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가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제시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통합대상을 받았다. 하림의 신선한 닭고기 생산 공정을 살펴보고 시식도 할 수 있는 ‘하림 치킨로드(HCR)’ 투어 신청 탭을 개설해 접근성을 높인 점도 수상 요인으로 꼽혔다.
하림은 2개 부문 수상을 기념해 1월 3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하림몰에서 판매 중인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기존 3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제공되던 무료배송 서비스를 2만 원 이상만 구매해도 누릴 수 있다.
하림몰 관계자는 "내년에도 고객들이 하림의 다양한 제품을 더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림몰의 서비스와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